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장 좋은 책은 '사람'입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성동구, ‘휴먼 라이브러리(사람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다른 사람의 경험과 지식을 직접 이야기를 통해 공유하는‘휴먼 라이브러리(Human Library)' 운영을 위해 사람책(휴먼북)을 모집한다.


가장 좋은 책은 '사람'입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
AD

자신의 활동 분야와 관련, 다른 이들에게 본인의 경험이나 지혜, 노하우를 들려주고 싶은 사람 또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다른 이들에게 힘을 주고 싶은 사람 등 자신의 경험을 재능기부 할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연중 모집한다.

사람책으로 선정되면 전문지식 분야, 생활경험 분야, 기타 봉사분야로 나뉘어 10월 중 주민들과 만남을 통해 본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나 성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dlib.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whitebicycle@sd.go.kr)로 신청하거나 성동구 문화체육과 도서관팀(☏2286-5193) 또는 구립도서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정원오 구청장은“휴먼 라이브러리를 통해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 이야기를 통해 나 자신과 내 주변을 돌아보고 서로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이들이 주변의 이웃들과 소통할 사람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