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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날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실적 호조(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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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화장품 계열사의 고성장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1723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44.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14.9% 성장한 1조 1768억원으로 집계됐다.


화장품 계열사 영업이익은 1724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50.0%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16.3% 증가한 1조1068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계열사별로 살펴보면, 아모레퍼시픽은 유통 경쟁력 강화, 해외 사업 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액 9667억원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21% 성장했다. 특히 면세사업과 아리따움 등의 수익성이 강화됐다.


주요 부문의 매출 성장세를 살펴보면 국내 화장품 사업이 22.9% 성장한 6746억원, 해외 화장품 사업은 28% 성장한 1904억원, 메스 사업·설록 사업은 0.4% 증가한 101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해외 화장품 사업은 중국과 아세안 등 성장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며 매출 고성장을 달성했다.


중국, 아시아 등은 48.8% 성장한 1634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중국 사업은 브랜드력 강화와 채널 다각화로 수익성 개선을 동반한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설화수는 기존점 성장과 매장 확대로 매출이 고성장했으며, 라네즈는 히트상품 판매 확대로 백화점과 e-커머스 경로에서 성장을 지속했다. 이니스프리는 신규 매장 오픈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활동 강화로 신규 고객 유입이 증가하며 매출이 고성장했다.


프랑스, 미국 등에서는 6.3% 감소한 39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시장과 프랑스시장은 판매가 호조를 보였으나 유럽 내수침체에 따른 기존제품의 판매 부진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일본 시장은 소비세 인상 효과로 2분기 판매가 저조했으며, 에뛰드 상권 조정 등 질적 성장을 위한 유통 채널 정비로 매출이 감소했다.


이니스프리는 매출이 115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8% 늘었으며 영업이익 역시 63% 증가한 199억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는 주요 상품(그린티라인, 화산송이, 삼나무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국내 전 경로에서 매출이 고성장했다.


에뛰드는 해외 에이전트와의 거래 축소로 수출 매출이 감소했다.


이밖에도 태평양제약은 제약사업 양도에 따라 매출 및 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퍼시픽글라스는 생산 시설 확대로 원가율이 소폭 증가하고 생산 공정 혁신을 위한 비용이 발생해 이익이 감소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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