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H, 행복도시 2-1생활권 공동주택지 설계공모로 공급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정중심복합도시 2-1생활권의 공동주택용지를 설계공모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설계공모 대상인 공동주택용지는 총 8필지, 51만2000㎡다. 공급 예정가격은 3.3㎡ 당 195만~300만원이다. 설계공고 단위는 4개이며 각 공모단위별 공동주택용지는 1~3개 블록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 업체 수는 2~3개 이내로 제한된다.

설계공모에 참여하려면 주택법 제9조에 의한 주택건설사업 등록업자로 최근 3년간 300가구 이상 주택 건설실적과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일반건설업 등록업자 또는 주택법 시행령상 시공능력자 요건을 갖춰야 한다. 오는 8월20일까지 응모하면 이후 11월5일 설계작품 접수, 10일 심사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각 공모단위별 당선자는 11월19일 계약보증금(매매대금의 10%) 입금증을 가지고 LH 세종특별본부에서 매매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중도금과 잔금은 3년 동안 6개월 단위로 분할납부할 수 있다.


이번 설계공모전을 주관하는 채병선 전북대 교수는 "2-1 생활권에 단지배치, 건축물 계획, 텃밭정원, 신재생에너지 등을 통해 저탄소에너지 단지를 만들고 건축물 재해피난시스템 구축, 방범·보안을 고려한 단지 배치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조현태 LH 세종특별본부장은 "설계공모를 통해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공동주택과 차별화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주거단지가 조성될 것"이라면서 "이를 계기로 행복도시 주택분양시장이 일시적인 소강상태에서 벗어나 활기를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LH 토지청약시스템(http://buy.lh.or.kr)을 참고하거나 LH 세종특별본부(☎044-860-7830, 7994)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