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광군, 우수농산물 로컬푸드 특판전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영광군, 우수농산물 로컬푸드 특판전 운영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농협 광주 농수산물 종합 유통센터에서 영광군 우수 농산물 로컬푸드 특판장을 운영했다.
AD


"친환경 우수 농산물의 판로 모색"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농협 광주 농수산물 종합 유통센터에서 영광군 우수 농산물 로컬푸드 특판장을 운영하고, 우리지역 친환경 우수 농산물 판로를 모색했다.


지난 25일에는 영광군수, 영광군의회 의장, 농협유통센터 사장, 농협전남지역본부 부본부장, 농협영광군지부장, 군·농협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 행사를 개최했다.

영광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포도, 블루베리 등 10개 품목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광주시민들에게 공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농협광주유통센터 전기식 사장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쌀 관세화와 한중FTA 협정이 예상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농업을 둘러싼 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영광군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친환경농산물 생산확대, 농산물유통체계개선, 농산물의 식품화 등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농협 광주유통센터에서도 영광군 우수농산물 홍보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우리지역 농업인이 마음놓고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영광군의 대표 브랜드인 친환경쌀, 모싯잎송편, 찰보리 가공식품, 청보리한우 등의 납품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