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2분기 영업익 166억…전년비 30.2% 감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201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389억원, 영업이익 166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4.8% 성장했으나, 영업이익은 30.2% 감소했다.


2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에 따른 신규매출 증가와 모바일 및 로컬 검색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한 66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월드컵 및 지방선거 등의 특수이벤트 효과와 더불어 모바일 디스플레이 및 쇼핑 광고의 지속적인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추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2.1%증가한 638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은 웹보드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8.8% 감소한 70억원이다.


다음은 지난 5월 23일 이사회를 통해 카카오와의 합병을 결정하고 합병계약을 체결했다. 양사의 합병은 다음과 카카오의 차별적인 핵심 경쟁력을 통합해 양사의 당면 과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합병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IT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다.


현재 양사의 합병 절차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8월 27일 예정돼 있는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10월 1일 합병이 완료될 예정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