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서울시는 시내 곳곳에서 매 달 평균 1000건 이상 진행되는 문화행사를 지역별, 장르별, 시기별로 검색할 수 있는 '서울문화포털'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문화포털은 각 구청·도서관 등 공공시설에서 열리는 문화행사는 물론, 민간 공연기관에서 개최되는 문화행사까지 검색 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다. 시는 지난 6월 PC버전을 공개한데 이어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을 출시, 스마트폰으로도 문화행사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밖에도 시는 9월부터는 각 포털사이트의 문화행사정보 코너에서도 서울문화포털과 같은 문화행사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문화행사 정보 확인을 위해 서울문화포털 모바일 버전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culture.seoul.go.kr'을 입력하거나, 각 포털사이트에 '서울문화포털'을 검색하면 된다.
이창학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은 "지난 6월 서울에서 열리는 문화행사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울문화포털을 오픈한 데 이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버전으로도 선보이게 됐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행사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고 찾아볼 수 있게 서비스를 개선하고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