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대, 2014년 전반기 목장 유가공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순천대, 2014년 전반기 목장 유가공 교육 실시 순천대학교(총장 송영무)는 최근 2회에 걸쳐 ‘낙농분야 6차산업화의 핵심, 목장 유제품 제조’를 주제로 목장 유가공 교육을 실시했다.
AD


" ‘낙농분야 6차산업화의 핵심, 목장 유제품 제조’를 주제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대학교(총장 송영무)는 최근 2회에 걸쳐 ‘낙농분야 6차산업화의 핵심, 목장 유제품 제조’를 주제로 목장 유가공 교육을 실시했다.


순천대 소규모유가공연구센터(소장 배인휴)에 따르면 2014년 전반기 목장 유가공 교육을 지난달 17~20일, 지난 8~11일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2차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강원·경기지역 낙농가를 비롯해 34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특히 국내 굴지의 유제품 대기업에서도 치즈담당 직원들을 참여시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배인휴 소규모유가공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낙농분야 후계인력 양성과 낙농경영의 영역확장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며 “요구르트와 각종 신선치즈 그리고 식량가치가 높은 숙성형 치즈 제조기술을 전수함으로 신선한 원유의 당일 가공으로 목장 유제품의 특장점을 부각한 전문기술 전수에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