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경원 동작을 출마, 기동민·노회찬과 3파전 '별들의 전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나경원 동작을 출마, 기동민·노회찬과 3파전 '별들의 전쟁' 동작을 출마를 결심한 나경원 전 의원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나경원 동작을 출마, 기동민·노회찬과 3파전 '별들의 전쟁'

나경원 전 의원이 서울 동작을 지역 재보궐선거에 출마한다.


나경원 전 새누리당 의원은 9일 국회에서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를 만나 "당의 뜻에 따르겠다"고 말했다. 7·30 재보궐선거에서 동작을 지역에 출마하기로 마음먹은 것이다.

이어 "나라와 당이 어렵고 무엇보다 국민이 어려운 시기에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국민의 목소리를 듣겠다. 선당후사의 자세로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새누리당은 동작을 전략공천 후보에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나경원 전 의원을 놓고 고민했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불출마 의사를 확고히 한 뒤 이완구 원내대표는 나경원 전 의원 섭외에 공을 들였다.


이원구 원내대표는 "어려운 발걸음 감사하다"며 "우리 당 최고의 정치적 자산인 나경원 전 의원께서 국가와 당을 위해 큰 결심을 하신것 같다. 나라와 당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나경원 전 의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로써 나경원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의 기동민 전 부시장, 정의당 노회찬 전 공동대표와 맞붙게 됐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노회찬 나경원 대결 기대된다" "노회찬 동작을 출마하는구나" "나경원 출마 선언했네" 기동민 허동준은 어떻게 됐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