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원참치' 50억캔 판매 돌파...2억원 상당 경품 행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동원참치' 50억캔 판매 돌파...2억원 상당 경품 행사 동원참치가 50억캔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동원F&B는 국민통조림 '동원참치'가 단일 수산캔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50억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12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후 32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 식품이다. 지난해에만 2억2000만 캔을 판매, 3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32년간 판매된 동원참치 50억 캔은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약 10바퀴 반(약 41만5000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며, 수직으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8848Km)의 19.9배 높이가 되는 양이다.


1982년 동원그룹 김재철 회장은 1인당 국민소득 2000달러 시대가 되면 참치캔 수요가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당시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참치캔을 시장에 내놓았다.

이후 동원참치는 경제 성장과 더불어 고급 편의식품 등으로 인식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에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식품으로 인식 되면서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50억캔 판매 돌파를 기념해 '50억캔 판매기념'이라는 문구가 삽입된 기념판 참치캔을 선보이는 한편 2억원 상당의 경품을 걸고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찾아라'와 '사연 속 50을 찾아라' 행사를 진행한다.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찾아라'는 기념판 동원참치 기획상품 등에 숨어있는 스크래치 카드(총 5000장)를 찾을 경우 100% 경품에 당첨되는 행사다. 이날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며 5000명에게 DSLR 카메라(5명), 태블릿PC(5명), 제습기(10명) 등 약 2억 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스크래치 카드를 찾은 고객은 동원참치 50억캔 돌파 이벤트 페이지(www.dongwon50.com)에서 당첨 경품을 확인할 수 있다.


'사연 속 50을 찾아라'는 매일 주어지는 주제에 대해 숫자 50과 연관된 사연을 작성한 고객 중 1명씩을 뽑아 총 50명에게 인기 캐릭터 상품인 캐니멀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는 행사다. 동원참치 50억캔 돌파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9일부터 8월29일까지 50일 동안 진행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