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글I/O]모토로라 스마트워치 '모토360'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구글의 개발자회의(I/O)에서 모토로라의 스마트시계 '모토360'이 공개됐다. 구글의 웨어러블(착용가능한) 기기용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한 모토360은 아날로그 시계와 같은 클래식한 원형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열린 구글 I/O에서 모토로라 웨어러블 제품 총괄 라이어 론은 모토360가 "프리미엄 시계의 미학을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이 제품은 삼성 기어라이브나 LG G워치와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첫 스마트워치다.


[구글I/O]모토로라 스마트워치 '모토360' 공개
AD

다만 원형 디스플레이로 기어라이브나 G워치 등과는 달리 시계라는 점을 디자인에서부터 어필하고 있다.


모토로라는 유용성과 우아함 때문에 기본(원형) 형태를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계줄은 가죽으로 돼 있으며, 화면을 덮고 있는 유리와 메탈 느낌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음성인식 기능인 '오케이 구글(OK Google)'이 제공돼 사용자의 목소리만으로 각종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이날 회의에서 모토360에 대한 자세한 사양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출시는 다음달께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세금 제외 249달러(약 25만원) 선으로 예상된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