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 ";$txt=" ";$size="248,359,0";$no="201406251321156033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평소보다 성형을 생각하거나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성형수술을 받고자 하는 직장인의 경우에는 근무에 차질을 빚거나 동료들에게 곱지 않은 시선을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고민만 하면서 시간만 지나가 후회하기 일쑤다.
이렇게 긴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는 성형수술은 말 그대로 사치일 수 있다. 하지만 시술 후 붓기가 회복되는 시간이나 부작용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미지 변신의 기회가 없는 것은 아니다. 바로 주사시술만으로도 성형수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진 쁘띠성형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칼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성형수술과는 달리 비 수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을 투자해 눈에 띄는 효과를 거두는 시술법이다. 마취나 입원 등의 절차가 필요 없이 간단한 주사시술을 통해 성형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과 학생 등 평소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쁘띠성형을 대표하는 두 가지 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꼽을 수 있는데, 두 가지의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필러는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이고,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 또는 신경에 작용하여 사각턱 교정이나 주름개선 등 해당 부위의 사이즈나 주름을 감소시키는 시술을 의미한다.
최근엔 필러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인체에 안전한 천연 물질 피부 조직을 보충해줌과 동시에 세포증식 및 콜라겐, 히알루론산을 생산하여 상처치유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탄력 있는 피부와 더욱 자연스러운 효과를 만들어 준다. 낮은 코, 코 끝, 눈 밑 애교살, 꺼진이마, 팔자주름, 깊은 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볼륨감을 주어 자연스러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다만, 시술 직후에는 붓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술 부위를 차게 유지해야 하며, 시술 후 2∼3일간 은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주, 사우나, 심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또 시술 부위는 자주 만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최대한 손대지 않고, 외출 시에는 자외선에 노출시키지 않도록 썬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일산 화정 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은 쁘띠성형에 대해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아름다움을 가꾸고자 하는 경향을 늘면서 쁘띠성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시술 전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 방법을 선택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고 시술의 결과는 시술자의 경험이나 노하우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병원을 선택 할 때 좀 더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고 설명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