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LB.com 박효준 소개…외국인 유망주 순위 13위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MLB.com 박효준 소개…외국인 유망주 순위 13위 야탑고 박효준[사진 제공=박효준]
AD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미국 프로야구 뉴욕 양키스 입단을 추진 중인 야탑고 유격수 박효준(18)이 MLB.com 선정 외국인 유망주 13위에 올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1일(한국시간) 각 구단 스카우트가 주목하고 있는 외국인 유망주 서른 명을 공개했다. 박효준은 아시아 출신 선수로는 유일하게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MLB.com은 "박효준과 양키스 사이 계약이 성사 단계에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박효준은) 잠재력이 뛰어나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선수다. 장타력 면에서는 보완이 필요하지만 타구 방향이 좋고 기본기가 탄탄한 내야수"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박효준은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로부터 타격과 주력, 수비력에서 각 60점씩을 받았고 송구력은 55점, 장타력을 45점을 받았다. 외국인 유망주 1위에 오른 데르미스 가르시아(16·도미니카공화국)는 장타력과 송구력에서 각각 65점과 60점을, 타격과 주력과 수비력에서 각각 55점과 35점, 45점을 받았다.


한편 이날 발표된 유명주 명단에는 도미니카공화국과 베네수엘라 출신이 각각 열네 명과 열세 명으로 가장 많이 포함됐다. 그 밖에 콜롬비아 선수가 두 명, 한국 선수가 한 명 이름을 올렸다.


박효준의 미국 진출 여부는 오는 7월 이후 결정된다. 현재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미국 내 신인 드래프트가 끝나는 7월 2일 이후부터 각 구단이 미국을 제외한 국가의 아마추어 선수와 계약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