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이달 말 본격적인 장마가 예상되면서 옥션(auction.co.kr)이 제습제, 곰팡이 제거제 등 장마용품 할인행사를 이달 30일까지 연다.
옥션에서 진행하는 '장마철 특급 아이템' 행사에서는 장마철 침구류와 집안 인테리어 아이템, 습기제거제를 최대 66% 할인해 판다.
고현실 옥션 생활리빙실장은 "이상기후 여파로 장마철이 길어지고 제습가전과 함께 쓰면 전기 절약을 할 수 있는 제습제와 여름침구 판매량은 연중 장마 직전 가장 수요가 높아 관련 행사를 준비했다"며 "2~3년 전부터 여름침구로 각광받는 쿨매트 중에서도 특히 땀 배출이 용이한 통풍매트가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에 따르면 이달 들어 13일까지 제습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장마가전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대용량인 700㎖ 제품의 판매 비중은 지난해 10%였으나 올해는 30%로 3배 신장했다.
리필 제품 판매비율도 32%를 기록했다. 냉방가전과 함께 사용하면 전기를 아낄 수 있는 쿨매트와 인견이불 등을 비롯한 여름용 침구류도 같은 기간 판매량은 각각 10%, 30% 증가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