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페베네 초코악마빙수, 美서 5월 한 달간 1만개 팔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카페베네 초코악마빙수, 美서 5월 한 달간 1만개 팔려 (사진 제공: 카페베네)
AD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카페베네(www.caffebene.co.kr)는 스페셜 신메뉴로 올해 3월 공식 출시한 초코악마빙수가 지난달 미주 지역 전역 내 카페베네 매장에서 약 1만개가 판매됐다고 12일 밝혔다.

카페베네는 3월 국내에서 초코악마빙수를 판매한데 이어 5월 해외 295개 매장에서 일제히 테스트 판매를 개시했다. 미국의 경우 초코악마빙수는 5월 한 달간 미국 내 카페베네 매장에서 판매된 전체 단품 메뉴 가운데 약 5%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으며 시카고 샴페인점에서는 가장 높은 9%의 판매 비중을 기록했다.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부터 매장 당 하루 평균 40~50개가량 꾸준히 판매됐으며 5월 전체로 보면 하루에 미국 전역에서 평균 약 300개 이상 판매된 수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초코악마빙수는 대한축구협회(KFA) 공식 후원사인 카페베네가 브라질에서 열띤 경기를 펼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의미로 올해 3월 선보인 스페셜 신메뉴 중 하나다. 진한 초코베이스에 팥과 초코 쿠키를 층층이 깔고, 빙수 상단에는 브라우니를 가득 올려 진하고 부드러운 초콜릿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축구공 모양으로 장식한 크림치즈 젤라또와 악마 뿔 장식을 더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국내에서는 출시 보름 만에 국내 매장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 5월에는 약 25만개가 팔려 한 달간 전체 빙수 판매량의 약 25%를 차지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축구라는 전 세계 공통의 관심사를 활용한 이색적이고 재치 있는 메뉴 디자인이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소비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