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銀, 동유럽 폴란드 대표사무소 개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16개국 69개 글로벌 네트워크 보유

신한銀, 동유럽 폴란드 대표사무소 개설 10일 열린 유럽신한은행 폴란드 대표사무소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부기 유럽신한은행 법인장, 박근직 LG전자 법인장, 여정웅 LG디스플레이 법인장, 마친 어반 브로츠와프시 재무국장, 다리우슈 오스트로프스키 브로츠와프시 투자공사 사장, 크리스토프 브라모르스키 주 상공회의소 이사.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신한은행은 폴란드 남부 최대 공업 도시이자 물류중심지인 브로츠와프 지역에 유럽신한은행 폴란드 대표사무소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개설 행사는 현지시간으로 10일 오전 10시30분에 열렸으며 유럽신한은행 박부기 법인장과 신한은행 런던지점장을 비롯해 브로츠와프 시정부 및 감독당국 관계자, 폴란드 진출 주요 국내 기업 법인장, 브로츠와프 투자공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브로츠와프는 동서 유럽 연결지로서 교통이 발달해 공업도시로 발전했으며 최근 유럽 내 최대 가전 생산기지로 변모하면서 LG그룹 등 외국인 투자가 집중되고 있는 지역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1994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법인으로 영업을 시작한 이래 독일을 비롯한 서유럽 내 한국계 기업에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이번 폴란드 대표사무소 개설로 동유럽으로 진출하는 기업들에 대한 금융지원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유럽신한은행 관계자는 "폴란드 브로츠와프는 서유럽과 동유럽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이자 경제 중심지로서 일찍부터 주목하고 있던 지역"이라며 "이번 폴란드 대표사무소 진출로 동유럽에 진출하는 한국계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번 폴란드 대표사무소 개설로 16개국 69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