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노사민정 책임실천선언 및 한마음등반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좋은 일자리창출과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 다짐”

광주시 노사민정 책임실천선언 및 한마음등반대회 개최 광주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민정 책임실천선언 및 한마음등반대회 개최하고 좋은 일자리창출과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을 다짐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노사민정협의회는 10일 장성 입암산에서 고용률 70%달성 및 안전한 일터조성을 위한 2014 노사민정 책임실천선언식과 한마음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형석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윤종해 한국노총광주지역본부 의장, 최상준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장, 시민석 광주고용노동청장, 방철호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회장 등 노사민정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책임실천선언 및 등반대회는 지역 노사민정이 상생의 노사협력분위기 조성과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첫 발걸음과 동시에 각 기관별 사업협력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자리였다.

책임실천선언 후 이형석 경제부시장은 “근로자와 기업의 성장이 곧 우리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임을 인식하고 노사가 동반성장 할 수있는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 의장은 선언문에서 “근로자는 회사와 적극적인 상생협력으로 사업장 노사협력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품질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적극 동참한다”고 다짐했다.


최상준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장은 “사용자는 노사간 신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장시간 근로조건 개선, 산업안전보건 기준 준수 등 일터혁신과 신바람 나는 기업문화 조성에 적극 노력해 근로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시민석 고용노동청장은 “차별 없는 좋은 일자리 창출과 일하는 방식 및 문화개선 등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기업하기 좋은 여건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철호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회장은 “ 근로자와 기업의 성장이 곧 우리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임을 인식하여, 지역제품 사기, 안전한 사회분기 조성, 양보와 배려를 통해 고용안정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노사민정 대표 및 근로자들은 상생의 노사관계가 지역사회발전의 초석임을 인식하는 시간이 됐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