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대규모 정보 유출 사태가 불거졌던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1만1000명의 고객 정보가 추가로 빠져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SC은행에서 유출된 고객정보는 10만여건이 됐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국SC은행은 최근 검찰 수사 과정에서 기존의 9만4000명 외 1만1000여명의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을 발견, 금융당국에 신고했다.
한국SC은행에서는 전산 관련 외주업체 직원이 2011년 11월부터 2012년 2월까지 9만4000명의 고객정보를 빼내 대출모집인에게 넘겨준 바 있다. 이후 수사 과정에서 1만1000명 정보 유출이 추가로 확인된 것이다.
1만1000명 중 6600명은 새로운 명단이며, 4400명은 기존에 유출된 명단에 포함돼 있었지만 이번에 빠져나간 정보 항목이 추가됐다. 유출된 정보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최소 9개에서 최대 13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SC은행 관계자는 "새로 정보유출이 발견된 고객들에게 통지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SC은행은 또 최근 3년간 고객 정보에 접근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점검을 실시하고 정보 보호 교육을 강화하는 등 재발 방지조치를 강구하고 있다.
한편 고객 정보유출과 관련해 한국SC은행과 한국씨티은행 등에는 기관주의 수준의 경징계가 사전 통보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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