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교육감 인수위원장에 김상근 前 평통수석부의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수원=이영규 기자]이재정(70)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이 9일 교육감직 인수위원장에 김상근(75)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을 임명하는 등 인수위 12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김 인수위원장은 전북 군산 출신으로 한국신학대를 졸업한 뒤 기독교장로회 수도교회 담임목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 인권위원장, 민주화운동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심의위원회 위원장 등을 지냈다. 김 위원장은 이 당선인 선거캠프에서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었다.

부위원장에는 손상훈 전 포천교육장이 임명됐다. 또 소통ㆍ단원고 대책 특별위원과 차별해소 특별위원에는 황인성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과 김거성 한국투명성기구 회장이 각각 선임됐다.


이외에도 ▲차별해소 공약이행에 성기선 가톨릭대 교수 ▲혁신교육에 서길원 보평초 교장ㆍ이준원 덕양중 교장ㆍ이범희 흥덕고 교장 ▲교육네트워크에 이범 교육평론가 ▲민생ㆍ학부모에 김부정 참교육학부모회 경기지회장 ▲올바른역사ㆍ교권에 정진순 홍덕중 교사 ▲취임식 준비ㆍ간사에 이한복 사단법인 미래와균형 소장이 임명됐다.

인수위는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제50조의2에 따라 임기개시일 이후 최장 30일까지 교육ㆍ학예 사무현황 파악, 교육기조 설정을 위한 준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