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6·4선거]새누리 "부산·경기 사수하면 선방한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6·4선거]새누리 "부산·경기 사수하면 선방한 것"
AD


[아시아경제 김인원 기자] 새누리당은 6·4 지방선거 판세와 관련해 "부산과 경기를 사수하면 선방한 것"이라고 밝혔다.

윤상현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은 4일 여의도 당사에서 방송 3사 출구조사를 지켜본 후 기자들과 만나 "바로미터인 부산과 경기는 반드시 사수해야한다. 통진당 후보가 사퇴해 더더욱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서 싸웠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충청남북도, 강원, 대전, 세종에서 2~3곳을 가져오면 우리가 선전한 것 아닌가 예측한다"면서 "거기에 기대하지 않았던 인천까지 들어온다면 (선전한 것)"이라고 말했다.


출구조사 결과와 관련해서는 "우리가 우세를 4곳으로 봤고 대구를 경합으로 봤는데 대구가 완전 우세로 돌아온 것은 다행이다. 부산도 일단 경합 우세로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제 아침 우리 여의도연구소 (자체) 여론조사로 보면 수도권 경기와 인천을 뒤집었고 충청남북, 대전, 세종, 강원을 다 뒤집었다"면서 "오늘 (출구조사) 결과를 보니까 우리가 당 여론조사를 통해서 느꼈던 것이 거의 그대로 반영됐다"고 강조했다.


출구조사에서 7곳이 경합지역으로 나온 것에 대해서는 "오차범위 내에 들어와 있기 때문에 누가 이긴다고 장담은 못하는데 밤 11시가 넘어야 알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인원 기자 holeino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