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 힐링캠프’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 힐링캠프’ 진행 부안군이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인 ‘청소년 힐링캠프’ 를 개최했다.
AD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31일 관내 고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사업의 일환으로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인 ‘청소년 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캠프는 상서면에 위치한 군 청림청소년수련시설에서 진행됐으며 미술심리치료와 놀이활동, 천문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또래관계 향상 및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시됐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또래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계회복, 공동체 의식, 배려심 등을 배웠다”며 “꿈·관계·공유를 주제로 한 미술치료 활동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타인에 대해서도 좀 더 이해하면서 서로가 하나가 되는 기회가 됐다”고 즐거워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청소년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에는 청소년 풋살대회, 템플스테이 등을 진행할 계획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