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구입 고객 대상 밀레 텐트 등 100만원 상당 아웃도어 아이템 기본 제공…판매가 4170만원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푸조 한국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와 전략적 제휴로 탄생한 인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3008 밀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밀레 텐트 등 100만원 상당의 아웃도어 아이템들이 기본으로 함께 제공된다. 차량 가격은 부가세 포함 4170만원이다.
밀레와의 업무 협약은 앞선 디자인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룬 프랑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마케팅 측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추진됐다. 푸조는 일부 모델에 밀레의 아웃도어 이미지를 더해 활동적인 이미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는 "3008 밀레 에디션은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밀레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 불고 있는 SUV 인기를 견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푸조 3008 밀레 에디션은 푸조 대표 SUV인 3008의 1.6 e-HDi에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한 아이템들을 더해 완성한 패키지 모델이다. 펄이 들어간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차량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차량의 측면과 후면에는 밀레 에디션 배지가 붙는다.
푸조 3008은 볼륨감 있는 디자인, 뛰어난 연비, 넓은 수납공간은 물론 사계절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그립 컨트롤 시스템(1.6 e-HDi 모델) 등 다양한 장점을 고루 갖춘 모델이다.
특히 푸조 그립 콘트롤 시스템은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필요시 차량의 지면 콘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다양한 노면에서 보다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한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Standard), 진흙(Mud), 샌드(Sand), 스노우(Snow),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손쉽게 조작 할 수 있다.
푸조 3008은 공간 활용도도 높다. 최대 적재공간 1604ℓ의 트렁크는 이동식 선반을 이용해 3가지 방식으로 구획화 할 수 있다. 낮게 설계된 테일 게이트는 클램 쉘 방식으로 2단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하단 도어는 최대 200㎏까지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야외 활동시 아이들의 장난감을 놓거나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센터 콘솔에는 총 13.5ℓ에 달하는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뒷좌석 바닥에도 각각 3.8ℓ, 3.3ℓ의 수납함을 둬 자칫 버려질 수 있는 공간을 구급함 또는 신발함 등 재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밀레는 올 F/W 시즌부터 재킷, 티셔츠, 팬츠 등 총 20여종의 밀레·푸조라인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푸조의 모던한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어반 아웃도어 상품들을 선보이며,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절제된 세련됨을 선보일 계획이다.
밀레 측은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푸조의 감성과 밀레의 테크놀로지가 만나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모던함과 세련된 감성을 아웃도어에도 적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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