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충곤 후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월 5만원 100% 인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구충곤 후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월 5만원 100% 인상” 구충곤 화순군수 후보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구충곤 새정치민주연합 화순군수 후보가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현행 5만원 씩 지원되고 있는 지원금을 10만원으로 100% 인상하겠다” 고 약속했다.


구 후보는 28일 “화순 지역에 근무하고 있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지원금을 현행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2배 인상할 계획이다”며 “도시 지역에 근무하고 있는 보육 교직원들 보다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일 하고 있는 관내 보육 교직원들의 처우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화순 지역 어린이집 전체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 후보는 또 “노후화된 어린이집 놀이터 시설을 일제 점검하여 개·보수 할 필요가 있는 시설에 대해선 비용을 지원, 관내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놀이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 어린이집 교육 환경개선에도 박차를 가해 “민간 어린이집을 공립으로 전환하는데도 각별한 관심을 갖겠다”며 “여성이 행복한 화순 건설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구충곤 후보는 군수 관사 이전에 따른 활용 방안에 대해선 “어르신 소득증대 사업 관련 복지 공간으로 쓰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아 면밀히 검토한 뒤 합리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