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전투표소 위치와 대기시간 알려주는 '모바일 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처음으로 사전투표소 위치를 쉽고 빠르게 알려주는 '선거정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공개했다.


'선거정보' 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적용해 가장 가까운 위치의 사전투표소를 안내 받을 수 있고, 내비게이션 앱과 연동해 사전투표소 길 찾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에서 오랜 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사전투표소의 투표 대기 시간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유권자는 앱을 통해 주변 사전투표소의 투표 대기 상황을 실시간으로 비교·확인해 투표 진행이 원활한 곳으로 찾아가 편하게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 위치와 대기시간 알려주는 '모바일 앱' '선거정보' 모바일 앱
AD

'선거정보' 앱은 '사전투표소 및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 외에도 후보자 정보(기호, 성명, 사진, 학력, 경력, 재산, 병역, 납세, 전과 등)와 선거 일정 등을 제공한다. 선거일에는 지역별 투표율, 후보자별 득표 상황, 당선인 정보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앱은 무료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앱 마켓에서 '중앙선관위', '선거정보', '사전투표소', '투표소'로 검색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사전투표소 찾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전투표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실시된다.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는 신분증만 지참하고 가까운 사전투표소에 가면 된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