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고급 주택단지에 관심 높아…강남서 VIP 고객 상대로 '1+1' 마케팅 펼쳐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단지 위치가 용산이지만 강남에 견본주택을 지은 이유는 다른게 아닙니다. 고가상품으로서 강남권 수요를 노린 것이지요."
수요자들 대상으로 문을 열기 전 마지막 단장에 한창인 '래미안 용산' 견본주택에서 김시욱 삼성물산 분양소장이 이렇게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23일 정식 개장한다. 김 소장은 "고가상품은 불황에 더 잘 팔린다"며 "사전 문의 고객의 70%가 거주목적으로 아파트, 투자와 상속 목적으로 오피스텔을 각각 사고싶다는 뜻을 나타냈다"고 귀띔했다. 이 단지에 관심을 둔 투자자들이 많다는 얘기다.
용산구 한강로2가 342번지 일대인 용산역전면3구역을 재개발해 들어서는 래미안 용산은 지하 9층~지상 40층짜리 2개동의 트윈타워로 구성된다. 건물 높이는 약 150m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42~84㎡ 782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135~243㎡ 195가구 등 총 977가구다. 공동주택에는 펜트하우스 5가구가 포함돼 있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오피스텔 597실과 공동주택 165가구 등 762가구가 일반분양 몫이다. 21층에 조성되는 전용 135ㆍ161㎡ 테라스하우스 4가구도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타입에 따라 최대 126㎡의 테라스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분양가는 아파트의 경우 3.3㎡당 평균 2900만원대, 오피스텔은 1500만원대로 책정됐다. 인근 아스테리움 용산(2012년 입주)의 가격이 3.3㎡당 3000만원 수준이어서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를 낮췄다는 설명이다.
삼성물산은 용산지역의 랜드마크로서 오피스텔은 고급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계획해 놓았다. 층고는 일반 아파트보다 40㎝ 높은 270㎝를 적용했다. 아파트처럼 세탁실, 창고 등은 물론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춘다. 아파트는 2~3면이 개방형인 파로라마식 거실 설계를 적용, 자연환기는 물론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5층과 20층에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게 했다. 5층 커뮤니티시설은 공중정원과 연결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20층 커뮤니티시설은 스카이브릿지와 연결된다.
래미안 용산은 모든 가구에서 서울 3대 절경 중 하나 이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오피스텔은 5층~19층, 공동주택은 21층~40층에 배치해 사실상 저층이 없어 조망권이 극대화됐다. 전용 135㎡ 아파트는 좌우측 위치에 따라 한강 혹은 용산민족공원을 바라볼 수 있으며 전용 161㎡ 아파트 역시 좌측은 한강을, 우측은 남산을 바라볼 수 있다. 가운데 들어서는 전용 181㎡는 모든 주택에서 한강과 용산민족공원을 동시에 건너볼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중앙선 환승역인 용산역,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에 접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 등 편리한 교통여건은 무엇보다 큰 장점이다. 7만5900㎡ 규모를 자랑하는 용산가족공원 등 주변 녹지와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뛰어나다.
삼성물산은 용산과 강남, 지방의 부유층을 타깃으로 판매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상층부의 아파트와 하층부의 오피스텔을 '1+1'로 확보하려는 VIP 고객이 적지않은 만큼 타워팰리스 등 주상복합단지 내 소규모 설명회와 의사협회ㆍ변호사협회 등을 통해 '1대 1' 마케팅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래미안 용산 견본주택은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5층에 마련된다. 주택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문의 02-401-3303(아파트), 02-451-3369(오피스텔)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