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선수 실사 적용...선수들 역동적인 드리블 표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인 하이트진로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제작됐다. 패키지는 총 2종으로 구성된다. 손흥민, 이청용, 기성용 등 국가대표 선수의 실사를 적용해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강조한 디자인과 승리의 황금빛 드리블을 펼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이미지를 구현한 디자인 등이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캔맥주(355㎖ 24캔)와 병맥주(500㎖ 12병)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총 12만 상자가 생산될 예정이다. 제품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등 전국 대형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New하이트는 80년 양조기술을 집약해 맥주 품질을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시킨 제품으로 상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 맛, 알코올 도수까지 전 부문에 걸쳐 신제품 수준으로 변화를 준 전면 리뉴얼 제품이다.
맥주 품질 세계화를 위해 세계 정상급 기업들과 함께 구축한 월드비어얼라이언스(World Beer Alliance)의 첫 공동 연구 결과물로, 독일 맥주 전문 컨설팅 업체인 한세베버리지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제조공정을 바꿔 쓴맛을 줄인 제품이다. 홉, 몰트, 탄산을 최적으로 조합해 청량감을 강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위해 알코올 도수도 4.3도로 조정했으며, 전 공정의 온도를 0도 이하로 유지시켜 최적의 상태에서 맥주의 불순물과 잡미를 제거한 빙점여과공법도 적용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