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재인 특별성명 "해경해체는 포퓰리즘…박 대통령 스스로 바뀌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문재인 특별성명 "해경해체는 포퓰리즘…박 대통령 스스로 바뀌어야" ▲문재인 의원 특별성명 발표.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문재인 특별성명 "해경해체는 포퓰리즘…박 대통령 스스로 바뀌어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일침을 가했다.

20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특별성명을 통해 "국가란 도대체 무엇입니까? 왜 존재하는 것입니까? 대통령의 담화에서는 그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전했다.


문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중 거론된 해경 해체, 해수부 축소는 포퓰리즘 처방이라는 비판을 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정 철학과 국정기조의 근본을 바꿔야 하고 이는 대통령 스스로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해경과 해수부의 권한과 전문성을 위축시킨 장본인은 새누리당 정권인데 왜 이제와서 부실의 책임을 묻냐며 작금의 해체 조치는 무책임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특별성명을 접한 네티즌은 "문재인, 간만에 맞는 말 했네" "문재인, 지방선거 의식한 발언 아니야?" "문재인 특별성명이나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그래서 본인들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