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경 히트상품]사용자 뒤 졸졸 따라오면서 청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LG전자 '로보싸이킹'

[아경 히트상품]사용자 뒤 졸졸 따라오면서 청소 LG로보싸이킹
AD


LG전자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오는 프리미엄 청소기 '로보싸이킹'으로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로보싸이킹'은 기존에 사용자가 줄을 당겨야 따라오는 일반 청소기와 달리, 사용자의 위치를 인식해 본체가 자동으로 따라간다.


이 제품은 본체의 3개 초음파 센서가 핸들의 초음파 센서를 감지, 본체와 핸들 거리를 1m에서 45cm까지 일정하게 유지해 힘들이지 않고도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 선두인 로봇청소기의 초음파 센싱 기술, 로봇제어 알고리즘, 로봇 구동 메커니즘을 일반 청소기에 접목한 것이다.

또, 사용자가 청소할 때 메인 컨트롤러가 핸들의 위치 정보를 통해 그 방향으로 구동 바퀴를 자동으로 움직여 일정한 거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청소기를 손으로 무리하게 끌고 다녀야 하는 문제를 해결해 허리에 가는 부담도 최소화했다. 청소기 본체와 흡입구를 연결하는 호스를 잡아 당겨 청소하는 경우 호스가 찢어져 고장이 날 수 있는 문제도 대폭 줄여준다.


청소기의 기본 성능인 흡입력도 뛰어나다. 트윈 싸이클론 시스템으로 높은 흡입력과 먼지 분리 성능을 동시에 구현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하고, 깔끔한 먼지통 관리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메탈과 붉은 색상을 결합해 디자인의 고급감을 강조했고, 청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흡입구도 적용했다.


부드럽게 회전하고 소음을 줄인 뉴사운드 케어 흡입구, 두드려서 침구 속 먼지까지 제거하는 침구팍팍 흡입구, 바닥에 따라 브러시가 자동으로 전환되는 카펫&마루 흡입구,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물걸레 흡입구, 공간에 따라 번갈아 쓸 수 있는 빌트인 흡입구도 함께 제공한다. (VK8250LYNM 모델 기준) 제품 가격은 59만9000원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