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웅진식품은 16일 창립 38주년을 맞아 2018년 매출 4000억 달성을 목표로 한 비전 '굿프론티어포유(Food Frontier 4 U)'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Food Frontier 4 U'는 웅진식품이 대표 브랜드를 육성 및 사업다각화를 통해 2018년 매출 4000억원, 영업이익 400억원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담은 비전이다.
웅진식품은 이를 위해 '자연은'과 '하늘보리' 등 핵심브랜드 강화를 강화하고 해외시장을 확대하는 등 신사업 및 인수합병(M&A)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최승우 웅진식품 대표는 "웅진식품이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세계 1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객에게 맛있는 먹거리와 새로운 경험으로 행복을 전하는 웅진식품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식품은 1976년 창립돼 올해로 창립 38주년을 맞았다. 창립 당시 인홍삼 가공회사였던 웅진식품은 1995년 '가을대추'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음료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후 아침햇살, 초록매실, 하늘보리, 자연은 주스 등 한국적 정서와 문화를 담은 음료를 잇달아 선보이며 음료시장에 안착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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