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자체브랜드(PB) '우리쌀누룽지'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쌀누룽지는 100% 국내산 쌀과 찹쌀을 사용해 누룽지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마솥에 밥을 짓는 것과 같은 원리를 적용했으며 강불, 중불, 약불 3단계 열처리 과정으로 만들어 더욱 구수한 맛을 구현했다는 게 세븐일레븐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우리쌀누룽지소컵(30g, 1500원), 큰컵(60g, 2000원) 두 종류로 출시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에서 올해 누룽지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36.3% 증가했다. 가장 많이 구매하는 연령층은 30대 남성이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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