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럭시S5 프라임' 잇따른 출시 예고…사양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갤럭시S5 프라임' 잇따른 출시 예고…사양은? 올레TV 모바일 지원단말 안내에 등장한 갤럭시S5 프라임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초고해상도(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 '갤럭시S5 프라임'의 출시 예고가 잇따르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5 프라임은 지난 달 전세계 공식 출시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5의 고급형 모델로 다음 달 출시 예정이다.


KT는 최근 올레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올레TV 모바일의 지원기기 목록에 갤럭시S5 프라임을 포함시켰다. 사이트에 소개된 사진은 케이스를 씌운 것으로 실제 외형을 뚜렷하게 확인하기는 어렵다.

앞서 9일 홍콩의 모바일 제품 가격비교 사이트인 프라이스닷컴은 모델명이 'SM-G906S'인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소개했다. SM-G906S는 지난 달부터 갤럭시S5 프라임으로 추정된 모델명이다. 삼성전자가 인도의 항공화물 회사에 운송을 의뢰한 제품 목록에도 등장한 바 있다.


GSM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S5 프라임은 5.1인치인 갤럭시S5보다 1인치 큰 5.2인치로 2560×1440 해상도의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여기에 퀄컴 스냅드래곤805 프로세서와 3기가바이트(GB) 램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이렌(SEIREN)으로 불리는 삼성의 오디오인코딩, 디코딩, 이퀄라이징 전용 프로세서(코텍스A5)도 적용된 것으로 전해졌다. 금속 케이스 채택 여부에 대해서는 추정이 엇갈리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