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와이디온라인, 상반기 ‘모바일게임 라인업’ 공개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와이디온라인이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장르로 구성된 2014년 상반기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22일 공개했다.


지난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첫 출사표를 던진 와이디온라인은 턴제 역할수행게임(RPG)게임 ‘천만의용병’으로 게임성과 사업성을 검증받았다. ‘천만의용병’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상당 기간 유지하며 인기를 끌었고, 현재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흥행을 지속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천만의용병’을 이을 차세대 모바일 게임으로 5~6월에 4개의 게임을 선보이며 모바일 유저 저변을 넓히기 위한 총공세를 시작할 예정이다.


먼저 5월에는 카드배틀게임 ‘무협영웅전’이 선을 보인다. 무협소설의 대가 김용 작가의 작품인 사조영웅전, 의천도룡기, 신조협려, 천룡팔부 등이 담긴 ‘무협영웅전’은 300여종의 유명 협객들이 매력적인 일러스트로 재구성돼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 김용 작가의 고전스토리 중 총 860개 장면이 스토리로 만들어져 방대한 콘텐츠와 다양한 업적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같은 기간 공식 비공개베타테스트(CBT)를 앞두고 있는 ‘레이드헌터 for Kakao’는 웨폰 컬렉션 판타지 TCG게임이다. 200여종 이상의 웨폰 수집과 육성, PVP 배틀 및 대전투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 인기웹툰 ‘갓오브하이스쿨’을 바탕으로 개발된 모바일게임과 기존에 서비스 됐던 몬타워즈의 업데이트 버전인 ‘몬타워즈 for Kakao’가 공개된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번 게임 출시를 통해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올 상반기 기대작인 4종의 모바일게임은 유명 웹툰, 인기작가의 무협 소설 등이 기반이 되어 만들어졌기 때문에 모바일게임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이번 게임 라인업 확장으로 2~3분기 실적 개선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