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내수경기 활성화와 국내관광 수요 창출방안으로 정부가 지정한 관광주간에 범 중소기업계가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운동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관광주간은 5월 1일~11일과 9월 25일~10월 5일 총 22일간을 지정해 하계휴가에 집중된 관광 수요를 연중으로 분산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캠페인이다.
중기중앙회는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협조공문을 보내 하계휴가에 집중된 국내관광 수요의 연중 분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중기중앙회는 범 중소기업계에 문화확산을 위해 4월 '문화가 있는 날'에 문화공연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과 관련, 회원사에도 협조공문을 발송해 조기퇴근 등 근로자가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독려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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