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과 K-water ‘주민 섬김 서비스’ 큰 호응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함평군과 K-water ‘주민 섬김 서비스’ 큰 호응 함평군과 한국수자원공사 함평수도관리단(단장 이범욱)이 한 단계 향상된 ‘주민 섬김 서비스’를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D


"상수도 보급률 높이는 데도 최선 다할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과 한국수자원공사 함평수도관리단(단장 이범욱)이 한 단계 향상된 ‘주민 섬김 서비스’를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부터 가상계좌 납부, 큰활자 고지서를 새로 도입해 시행하고 있으며, 4월부터 신규 급수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수도 고객간담회를 연다.

가상계좌 서비스는 주민에게 가상계좌를 부여해 언제 어디서든 요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노령 인구가 많은 지역특성을 고려해 기존보다 30~50% 큰 글씨로 고지서를 제작해 발부했다.


이달부터는 신규 급수지역 41개 마을 주민을 찾아 상수도 사용요령과 누수 시 대처방법 등을 안내하고 요금체계, 요금감면신청 요령 등을 홍보한다.


또 현장에서 민원을 접수·처리하고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함평읍 만흥리 노호영 이장은 “주민들이 요구하기 전에 먼저 찾아와 설명도 해주고 애로사항을 해결해 줘 고맙다”고 말했다.


정석규 함평군 환경상하수도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며 “모든 군민들이 깨끗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상수도 보급률을 높이는 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