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조례 제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살기 좋은 고창”

고창군,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조례 제정 유네스코 고창 로고
AD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이강수)은 유네스코로부터 지정된 생물권보전지역의 합리적인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생물권보전지역의 보전·발전·지원을 촉진시키기 위해 관리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고창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조례는 생물다양성 보전과 각 요소들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통해 인간과 생물권의 조화로운 관계를 장려하고 촉진시키기 위한 수단 마련이 기본이념이다.


군수 및 군민의 책무, 관리·시행계획 수립, 관리위원회 설치, 실무추진단 구성, 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 설치, 국제협력 강화, 로고 개발과 활용, 주민참여 지원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관리조례 제정으로 고창군은 생물권보전지역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특히 생물권보전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임산물에 대한 로고 활용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주민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참여하는 생물권보전지역 관련사업 등에 지원근거가 마련됐다”며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살기 좋은 고창 만들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