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경영평가원 주관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지방자치 부문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가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경영평가원 등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은 차세대 성장동력의 원천이며 선진한국 창조의 주역이 될 기업·기관·인물·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강동구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생태도시 실현 ▲세계가 인정한 건강도시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 ▲글로벌 첨단 경제도시로의 도약 등 경제, 사회,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가치경영을 펼쳐왔음을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첨단업무단지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를 조성해 자족도시의 기반을 닦은 것과 확고부동한 강동의 고품격 브랜드가 된 친환경 도시농업, 도시민들의 대사증후군 관리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한 건강100세 상담센터 설치, 동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성숙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길고양이 급식소 사업 등 독창적인 사업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해식 구청장은 "사람을 최우선 가치로 세워 지속가능한 도시 강동의 미래를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현장에서 귀를 크게 열고 가치경영을 실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