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라봉 칼로리, 포도·배·키위보다도 낮아… 다이어트에 '따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한라봉 칼로리, 포도·배·키위보다도 낮아… 다이어트에 '따봉' 한라봉 칼로리(출처:노홍철 트위터)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한라봉 칼로리가 공개돼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라봉 칼로리'에 대한 게시물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한라봉은 맛이 좋아 열량이 높을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100g당 47kcal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같은 중량의 포도와 체리가 60kcal, 배 51kcal, 키위 54kcal로 한라봉은 과일 중에서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한다.

또한 한라봉은 낮은 칼로리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도가 풍부한 한라봉은 육질이 부드럽고 즙이 많으며 제주도에서 주로 재배된다. 12월부터 3월까지 겨울 제철 과일이다.


그러나 아주 들뜨거나 많이 주름진 한라봉은 신맛이 강하거나 싱거운 경우가 많다.
특히 금방 수확한 한라봉의 경우 푸석하고 즙이 적으며 진한 맛이 없어 피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한라봉 칼로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한라봉 칼로리, 맛은 있는데 칼로리는 저렇게 낮다니” “한라봉 칼로리, 칼로리 적다니 부담없이 먹고싶다” “한라봉 칼로리, 다이어트식품에 속하나”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