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흰머리 생기는 원인, "스트레스 받으면 빨리 생겨…그 밖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흰머리 생기는 원인, "스트레스 받으면 빨리 생겨…그 밖에?" ▲흰머리 원인. (출처: MBC 뉴스화면 캡처)
AD



흰머리 생기는 원인, "스트레스 받으면 빨리 생겨"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흰머리가 생기는 원인이 네티즌 사이에 화제다.


흰머리는 모발로부터 멜라닌 세포가 사라져 머리카락이 흰색이 된 상태이다. 개인마다 나타나는 시기와 정도에 차이가 있다.

머리카락의 색은 모근에 있는 색소 세포인 멜라닌 세포가 모발에 색소를 공급하여 나타나는데 흰머리는 이 멜라닌 세포가 사라져 색소가 없어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세이다.


흰머리 원인으로는 먼저 유전적인 요인을 들 수 있다. 부모나 조부모의 머리가 희게 된 나이와 대략 같은 나이에 비슷한 방식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고 20대에 접어들어 멜라닌 색소의 생산이 완전히 정지되면 머리카락은 색소를 공급받지 못하여 단백질 색깔인 흰색을 띠게 된다.


그 밖에 발진티푸스나 말라리아·독감 등의 질환을 앓아 생기기도 한다. 또 심한 정신적 충격이나 특정 방사선 노출, 당뇨, 영양실조, 빈혈,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


흰머리 원인에 대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흰머리 원인, 유전적인 요인 속상하다" "흰머리 원인, 스트레스 관리 잘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