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포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착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3월31일 옛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 부지 내 센터 착공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선유동1로의 옛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 부지 내에 설립되는 영등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착공식을 지난 3월31일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총 사업비 약 6억원이 투입돼 지상 1층, 연면적 408.5㎡ 규모로 조성되는 이 센터는 부지 선정이나 프로그램 구성 등과 관련 아래 계획 단계에서부터 유관기관에 자문하고 협조를 얻어 그 설계를 완료한 것으로 올 8월에 개소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센터 시설은 상담실과 강의실,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된다.


구는 센터를 통해 ▲진로 상담 ▲지역사회 일터 현장실습 ▲전문가 초청 강의 ▲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중·고등학생에게 실질적인 직업 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영등포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착공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AD

이번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착공식은 영등포 교육복지복합타운의 시작을 알린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같은 층에 대학입학정보센터를 함께 구축할 예정이고, 부지 내 다른 건물들을 활용해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학습센터 ▲작은 도서관과 장난감도서관 ▲구립어린이집을 설치하는 등 교육복지복합타운을 조성해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구상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영등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통해 자기 주도적인 진로설계능력을 함양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여의도 최첨단 디지털도서관 개관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타임스퀘어 내 직업체험시설 설립 및 이번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착공 등 차근차근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나가 최고의 교육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