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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아침식당으로 변신중"…식사대용 상품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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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아침식당으로 변신중"…식사대용 상품 매출↑ (사진 제공: 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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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편의점 간편식으로 아침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관련 매출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


GS리테일은 최근 3년간 편의점 GS25에서 아침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도시락·김밥·샌드위치· 등 식사대용 상품 매출이 매년 30%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 상승률은 2011년 31.9%, 2012년 36.2%, 지난해 41.6% 등으로 해마다 신장 폭이 커졌다.


상품별 매출 비중은 샌드위치, 주먹밥, 김밥이 각각 36.7%, 27.6%, 25.4%로 집계됐다.

GS25는 식사대용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감안해 할인 혜택을 강화하기로 했다. 6월30일까지 아침시간대 식사 메뉴를 구입하는 고객이 BC카드로 1500원 이상 결제 시 20%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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