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오영주]


27일 목포실내체육관…230개 업체 현장채용 및 정보 제공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전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27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230개 기업체들이 참여하는 여성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박람회 모습.>
AD

‘2014 전남여성취업·창업박람회’가 27일 목포 실내체육관에서 ‘도전하는 여성, 내일의 희망’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된다.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목포시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여성들의 취업·창업 상담, 채용정보 제공 등을 통해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에는 목포를 비롯한 강진·장흥·해남·무안·신안 등 전남 서부권 9개 시·군의 주민 1500여명이 참여한다.


기업체는 총 230개 업체가 520명을 채용 목표로 참여한다. 이 가운데 33개 업체는 직접 현장에서 상담할 수 있으며 나머지 197개 업체는 현장채용공고를 거쳐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33개 업체별로 현장면접이 가능한 채용관, 창업품목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관, 협동조합 컨설팅 및 성공전략을 담은 협동조합지원관 등으로 구성됐다.


정현정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여성취업·창업박람회는 현장에서 바로 채용이 가능한 현장채용 중심의 박람회”라며 “이번 박람회가 전남 서부권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채용을 통해 여성취업률을 향상시키는 취업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차례 실시한 전남여성취업·창업박람회 가운데 목포에서 1차례 실시한 박람회에서 총 215명이 취업했다.




오영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