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같이 7540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강남구, 건강걷기 운동 연중 진행...걷기교실, 동호회 육성, 걷기대회 등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7540 운동’을 아시나요.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100세 장수시대를 맞아 대대적인 전 구민 걷기운동을 전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와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걷기운동을 통해 구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


다같이 7540해요 걷기대회 엠블렘
AD

걷기운동은 심폐기능 강화, 고혈압 예방, 뇌기능 활성화, 골다공증 예방 등 각종 질환 예방과 치료효과도 뛰어나고 운동시 신체 부담이 적어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이들이 예찬할 정도로 어떤 운동보다 대중이 함께 하기에 좋은 운동이다.

강남구는 전 구민이 ‘일주일에 5번! 하루 40분 이상 걷기’ 실천을 목표로 정하고 ‘7540 운동’을 연중 펼친다.


이를 위해 ▲6개 권역별 걷기교실 운영 및 동호회 육성 ▲걷기대회 정기추진 ▲지역 내 다양한 걷기코스 개발 ▲걷기 효용에 관한 홍보와 캠페인 ▲생활체육회 체육지도자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연중 추진해 구민 참여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우선 구를 6개 권역으로 나눠 한강 강변오솔길, 청담공원, 양재천, 대모산 자연학습장 등지에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건강걷기 교실’을 주 1회 연다.


아울러 ‘건강걷기 교실’ 참가자 등을 대상으로 ‘걷기 동호회’를 육성해 동호회별 자율 활동 및 홍보 대사 역할을 통해 걷기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하반기에는 전 구민이 참여하는 ‘구민 걷기대회’를 개최해 동참을 이끌어내고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등 각종 주민단체의 정기모임 및 기타 활동 후에도 걷기 운동을 연계 실시토록 하는 등 전 구민이 걷기를 생활화 한다는 전략이다.


강남구는 ‘7540 운동’의 효과적인 확산과 전 구민 동참을 위해 다양한 홍보 전략도 마련했는데 우선 ‘걷기운동 앰블럼’을 제작, 현수막 포스터 통천 등을 활용 마을버스 승차대, 공사장 가림막, 강남구청 소식지 등에 홍보한다.


또 ‘영상 STOP 광고’로 제작해 아파트 승강기 LED, 양재천 U-Healthpark 키오스크, 무인발급기, 구 전광판, 인터넷 방송 등에 홍보함은 물론 홈페이지와 메일리스트를 통해서도 적극 알릴 예정이다.


권승원 문화체육과장은 “100세 장수시대를 맞아 전 구민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유지 할 수 있는 유일한 보증수표는 운동”이라며 “올바른 걷기 자세를 배울 수 있는 건강 걷기교실에 많이 참석하기 바라며 앞으로도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