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물건너온馬]아우디 RS7 스포트백, 4륜구동 초고성능 5도어 쿠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물건너온馬]아우디 RS7 스포트백, 4륜구동 초고성능 5도어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아우디가 국내 고성능 차량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TT 한정판 모델을 국내에 첫 공개한 아우디는, 이어 레이싱스포트 최상위 모델도 잇따라 선보였다.

아우디가 선보인 초고성능 모델 중 가장 눈에 띄는 모델은 5도어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능력을 보유한 아우디 RS7 스포트백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5590만원이다.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아우디의 초고성능 라인 레이싱스포트의 최상위 모델이다. 최신 V8 트윈터보 4.0 TFSI 엔진이 탑재, 최대출력 560마력과 최대토크 71.4㎏ㆍm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이 슈퍼카 수준인 3.9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는 305㎞/h에 이른다.

동급 최고의 가속 성능을 지녔음에도 엔진 부하가 적을 경우 8기통 중 4기통만 가동시키는 가변실린더 시스템(COD)을 적용해 연비 역시 동급 최고인 복합 연비 기준 ℓ당 7.9㎞다.


동급 유일의 4륜구동 초고성능 스포츠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 ▲RS7 전용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 ▲RS 전용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아우디 세라믹 브레이크 ▲0.001초 단위로 4 바퀴의 댐핑 값을 조절하는 RS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 등이 적용됐다.


앞서 아우디는 지난달 아우디 TT의 전 세계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를 기념하는 'TTS 콤피티션(Competition) 에디션' 모델을 국내에 선보였다. 디자인의 아이콘이자 콤팩트 스포츠카의 이정표를 제시한 아우디 TT의 특별 한정 모델인 TTS 콤피티션 에디션은 전 세계 500대만 한정 생산되며 국내에는 60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