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관광의 별' 찾기‥대국민 온라인투표 본격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한국관광을 빛낸 ‘별’ 찾기가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 시상하는 ‘한국관광의 별’ 수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10일부터 4월3일까지 대국민 온라인투표를 실시한다.


올해로 4회째인 ‘한국관광의 별’은 관광매력물, 관광정보, 관광환대, 특별 부문 등 4개 분야, 총 11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정한 선정을 위해 관광매력물 및 관광환대 분야는 광역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후보군을 선정했다. 또한 관광정보 분야의 스마트정보와 단행본 분야는 다운로드 수 및 판매순위로 후보군을 선정했다. 이를 대상으로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최종 수상자의 3배수까지 후보를 압축한 후 전문가의 현장심사 점수를 합산, 조직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국민 온라인 투표는 웹사이트(http://award.visitkorea.or.kr) 및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및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관광주간(5월1일 ~ 5월11일)에 맞춰 오는 5월9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규성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