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다문화가정 원앙부부 양성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함평군, 다문화가정 원앙부부 양성교육 실시
AD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행복한 가정 만들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과 함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최근 다문화가정 원앙부부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정의 부부를 대상으로 “배우자는 나에게 어떤 사람인가?”와 “서로에게 힘이 되는 부부”등의 주제로 부부간의 장·단점을 알고, 이해하며 소통의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교육에는 다문화가족 부부 18쌍이 참여해 “남자와 여자의 뇌구조가 다르며 부부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우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다문화 가정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오전 10시와 오후 6시30분에 진행했다.


함평읍 조용석(40)씨는 “평소 부부교육에 관심은 많았지만 일과시간에 진행되어 참여 할 수 없었는데 퇴근 후 진행되는 교육에 참여 할 수 있어 좋았다"며 "배우자의 다른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화숙 주민복지실 여성가족담당은 “다문화 가정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부부가 소통하고 협력함으로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