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홈플러스는 다음달 1일부터 1년간 인기 생필품 1000여 품목을 최대 62% 가격을 인하해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가격 인하율은 5~62%이며, 두부·계란·우유·간편식·즉석밥·면류·화장지·세제·생리대 등의 품목을 달리 선정해 특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상품 매출액 일부는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수술을 지원하는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기부할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로 마진이 200억원 줄지만 값싼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 영업규제 등으로 인한 매출감소폭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실제 홈플러스가 작년 10월부터 삼겹살과 한우 가격을 전국 소매시장 평균가보다 최대 30% 싸게 판매한 이후 삼겹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4%, 한우는 43% 판매량이 증가했다. 매출은 각각 28%, 20% 신장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마트 강제휴무로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온라인쇼핑몰이나 편의점 등 다른 유통 채널보다 가격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필품을 중심으로 물가안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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