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연말정산 환급금, 간단히 조회 가능…악성 앱은 주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연말정산 환급금, 간단히 조회 가능…악성 앱은 주의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출처: 국세청 연말정산 어플리케이션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13번째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 환급금을 알아볼 수 있는 조회서비스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세청은 지난 15일부터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시작해 연말정산에 따른 예상 환급금을 미리 조회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페이지 '연말정산자동계산' 코너(http://www.nts.go.kr/cal/cal_05.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창에 총 급여액과 근로소득공제액·근로소득금액·기납부세액·본인및 배우자·부양가족 공제액 등 해당 항목을 입력하게 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예상 환급금을 알려준다.


다만 공제요건을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실제 환급금과 다를 수도 있다. 또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간단 조회가 가능하다.


한편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를 노린 악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유포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문자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이 악성 앱은 문자에 첨부된 인터넷 주소를 연결하면 해외 파일공유 사이트에 등록된 악성 앱파일이 스마트폰에 자동 설치되게한다. 악성 앱을 실행할 경우 최대 30만원까지 모바일 결제 피해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조회방법을 접한 네티즌은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얼마나 돌려받을까?",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환급도 궁금하지만 악성 앱은 조심하자",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 내년엔 더 줄어든다는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