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맨유 응원구호 '케 세라세라' 도대체 무슨 뜻?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맨유 응원구호 '케 세라세라' 도대체 무슨 뜻? ▲케 세라세라 뜻.(영화 '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 영상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케 세라세라(Que sera sera)'의 뜻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엔 '케 세라세라의 뜻'이란 게시물이 올라왔다.


스페인어로 '될 대로 돼라'는 의미의 이 단어는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 '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The Man Who Knew Too Much, 1956)에 출연한 도리스 데이가 극중 '케 세라세라'라는 제목의 노래를 부르면서 유명세를 탔다. 이 노래로 '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는 아카데미 영화제 주제가 상을 받았다.


또한 '케세라세라'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응원구호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는 2007년 에릭과 정유미가 주연한 MBC드라마 '케 세라세라'가 방영돼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케 세라세라'뜻을 접한 네티즌은 "'케 세라세라'뜻, 신기하네", "'케 세라세라'뜻, 스페인어 였구나", "'케 세라세라'뜻, 될 대로 되라면 축구가 잘되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