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방송인 강호동이 지분을 보유한 외식 기업 육칠팔은 ‘춘절’ 기간중 한국을 방문한 중국 관광객 덕분에 ‘강호동 백정’과 ‘강호동 치킨’의 주요 관광 지역 매장의 매출이 25%가량 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명동, 신촌, 동대문, 강남 등 주요 관광지역에 매중 12곳을 보유한 강호동백정의 경우 춘절기간인 지난달 30일부터 이날까지 380만원을 웃도는 일 매출을 기록했다. 치킨678도 같은 기간 신촌, 명동, 강남, 역삼, 논현, 청담 등 23곳을 중심으로 일매출 210만원 가량을 기록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 기간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이 8만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매장별 중국 고객 비율은 평상시보다 50%이상 상승했고 인당 객단가도 4만3000원으로 일본인 관광객 3만7000원, 국내 소비자 1만8000원을 앞질렀다.
육칠팔은 춘절기간 방문할 중국 관광객에 대비해 각 매장별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배치하는 한편 설 연휴기간도 정상 영업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앞서 강호동은 중국 광저우에 프리미엄 고기전문점 육칠팔을 오픈하면서 월평균 168만위안(한화 약 3억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한국 BBQ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상하이와 관둥성까지 진출 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김상곤 육칠팔 총괄이사는 “중국은 GDP 성장률이 연 평균 8% 이상일 정도로 경제 발전 속도가 빨라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전 세계에 한국 BBQ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국에 이어 중국 시장을 주요 거점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