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관련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29일 어린이재활병원과 사회복지시설 건립을 위한 협약 체결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관련 협약 체결 박홍섭 마포구청장(왼쪽)과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29일 마포구청에서 박홍섭 구청장과 백경학 재단법인 푸르메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재활병원 및 사회복지시설 건립을 위한 실시협약에 조인했다.

이번 실시협약서에는 마포구와 재단법인 푸르메가 공동추진하는 어린이 재활병원 및 사회복지시설 건립을 위한 양 기관간 협약내용이 담겨져 있다.


주요 골자는 사업의 추진방식(기부채납), 사업시행자(푸르메재단), 관리운영권 설정기간(최장 20년), 시설개방 등 지역주민 배려 등이다.

마포구 상암동에 들어서는 어린이재활병원은 3212.9㎡ 부지위에 건축연면적 1만8378.75㎡에 지하 3, 지상 7층, 100병상 규모로 건립된다.


이 병원은 하루 500명의 장애아동과 장애인이 치료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도서관과 수영장, 노인교실 등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도 들어선다.


올 2월 착공, 201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사업비는 465억원 규모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