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학인재 육성 교육 결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나노바이오연구원(소장 이재의)는 10일 제1기 나노바이오 지역 과학인재 육성 과정을 이수한 장성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교육 수료증을 수여했다.
나노바이오연구원은 지난 6개월간 장성고 과학동아리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노바이오 과학기술 기본 원리 교육 및 실험참관 등을 진행해 왔다.
2013년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나노바이오연구원에서 장성고 과학 동아리 학생들은 동아리 활동시간을 이용해 나노바이오관련 과학기술 교육과 실험 참관 실습을 받았다.
특히 그동안 학교 정규 교육과정에서 받기 어려운 유전자 증폭이나, 전기영동, 관상동맥용 스텐트 제조 공정과 같은 실험을 직접 참관함으로 나노바이오 관련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지역에서 첨단 과학기술을 진행하는 나노바이오연구원이 존재함에 따른 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수료증 수여식에 앞서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한 김혜수 학생은 “이곳 전문박사님의 교육과 첨단시설을 통해 책으로 보던 실제 나노바이오 기술이 직접 실현되는 것을 보고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장성고등학교 황의갑 교장은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은 과학 선진국으로 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나노바이오 과학인재육성 과정을 진행해 줄 것”을 부탁했다.
나노바이오연구원 이재의 원장은 “이번교육과정을 통해서 지역의 미래 꿈나무인 과학인재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